Home

가부장제나 남성우월을 들어 세상이 공평하지 못하다고 여성들은 말하는데, 그런 주장을 반박하려는 의도는 없다. 하지만 남자라는 이유로 피해를 보는 부분도 있다는 사실을 공유하고자 해서 몇 자 적어본다. 즉, 여성으로 태어났기 때문에 겪지 않아도 되는 남성에게만 해당되는 불리한 사항들도 있다는 거다.

Kohler_urinals_Island_Lake_Recreational_Area_Green_Oak_Township_Michigan

1.  ‘털다가’ 소변기 바깥에 뿌려진 오줌은 남자들만이 접하는 고약한 일상이다(사람들이 왜 제대로 방향을 못 잡는지는 필자에게 아직도 의문 사항). 조준 미숙으로 발생한 미니 웅덩이를 피해가며 소변을 봐야하는 우리의 엉거주춤을 여성들은 상상 못 할 것이다.

2. 힘없는 여친을 위해 남자가 여자 핸드백을 들어주는 젠틀맨(?)의 모습이 요즘은 전혀 드물지 않다. 하지만 여자가 남친의 무거운 배낭을 대신 매어 주는 것을 난 본 적이 없다.

3. 말다툼 순간, 자기가 잘 못하고도 여자는 먼저 사과를 안 해도 되는 비법을 지니고 있다 (극소수의 예외 인정). 무슨 이야기냐면 말다툼이 누구의 탓이던 여자가 눈물을 보이는 순간 왠만한 강심장이 아니라면 남자는 무조건 미안하다며 화해를 청하게 돼있다.

4. 어릴 땐 남자만 면도를 하는 것으로 알았다. 여자가 종아리 등을 면도한다는 사실은 나중에 깨달았다. 차이가 있다면 남자는 거의 매일 귀찮은 얼굴 면도를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모양이 된다.

city-man-person-face

5. 군대가 의무다. 엄청 힘들고 지루하다. 물론 그 와중에도 저금이다 독서다 하며 2년을 보람있게 보내는 정말 짜증나는 인간도 간혹 있다.

6. 용감무쌍한 여자도 있지만 집안 벌레 제거는 주로 남자의 몫인 것이 사실이다. 특히 필자처럼 여자 셋과 사는 사람(고양이를 포함하면 넷)은 피할 수 없는 가사인데, 아닌 척 하지만 솔직히 나도 우리 집 벽을 태연스럽게 기어다니는 벌레가 너무 징그럽고 무섭다. 윽!

7. 요즘은 남자도 패션을 많이 쫓아가는 편이지만 그래도 셔츠, 외투, 바지에서 크게 못 벗어난다. 반면에 여성은 셔츠, 블라우스, 판초, 바지, 롱스커트, 미니스커트, 바지스커트 등 다양한 패션 연출이 가능하다.

이 남자들은 예외다.

8469188814_3d6bac17f7_b

8. 그리고 가장 억울한 것. 남자의 평균 수명은 여자보다 확실히 짧다. 그것도 7년이나.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